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3040 신기술 선도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3D라이노, CNC, 레이저를 활용한 DIY목공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지원으로 진행되는 본 과정은 전공교과와 직무소양교육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전공교과는 공구사용법, 페인팅기법 등 실무와 직접 연계되는 기능적 내용을 습득하며, 기초가구제작, 응용가구제작, 도면작성, 3D라이노, 가구도장기법(페인팅/우드버닝), CNC 가공법, 레이저 가공법, 자유작품제작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그 외에 공방현장탐방, 협동조합특강, 강사역량강화 등의 직무소양교육을 통하여 취/창업에 다양한 롤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지속 근로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기간은 6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52일간이다. 취/창업 의지가 확고한 서울시 거주 여성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총 20명 수강생을 모집하며, 목공 관련 경험자 및 기초교육 이수자를 우대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들은 각종 공모전, 프리마켓, 박람회 등의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목공체험학습강사 혹은 가구 제작 1인 창업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