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과 1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올바르게 대응하고, 블렌디드 학습환경의 안정화 및 미래교육 체제로의 전환을 위한 것으로, △초·중고 대상 학습플랫폼 ‘하이디(HyDee)’ 제공 △실시간 수업도구 ‘줌(Zoom)’ 1년간 지원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실증학교 선정 △원활한 플랫폼 활용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구성되었다.
코로나19 이후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수업하는 블렌디드러닝이 주요 교수학습방법으로 대두되자 유비온은 이러한 교육환경의 변화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초·중고 대상의 학습플랫폼 ‘하이디’를 개발하였다.
온라인학습 플랫폼으로서 하이디는 학생성장을 도모하는 학습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학습 과정 및 결과에 대한 데이터 수집/관리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더 나아가 데이터 기반의 학습 진단 및 처방으로 개별 맞춤형 학습을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하이디는 다양한 교수학습 도구를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어 개별 교사 중심의 수업설계(design) 및 환경구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대표적인 도구 중 하나인 줌의 경우 국내 초·중고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실시간 화상수업 도구로, 교사들은 줌의 유료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고 하이디 내에서 언제든지 시간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유비온 미래교육연구소 김보은박사는 “이번 업무협력은 교육현장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를 수렴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할 것이다.”면서 “이를 통해 하이디는 보다 현장 지향적인 학습플랫폼으로 고도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지속적으로 에듀테크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 및 연구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