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는 코르티솔이 분비하는데 외부 자극에 맞서 신체가 대항하도록 혈액을 더 많이 방출시키는 현상이다. 이는 에너지 소비량을 급증시켜 식욕 증가, 지방 축적 등을 유발한다. 또한 불안과 초조 상태가 이어질 수 있고 면역 기능이 약화될 우려가 있다.
스트레스를 없애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필요하다. 긴장 푸는 법으로 알려진 것들에는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이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스트레스 영양제로 락티움 효능이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온궁민건강프로젝트㈜에서 출시한 ‘락티움 플러스 8’은 유단백가수분해물 락티움 효능과 8중 기능성 원료를 주원료로 담아 복합 케어가 가능한 스트레스 영양제라 눈에 띈다. 유단백가수분해물은 우유 유래 성분으로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 받았다.
유단백가수분해물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스트레스 관련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화 능력, 호흡기계, 심혈관, 운동 능력, 신체 능력, 지적 능력, 정서적, 사회성에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또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 분비 변화를 비교한 결과 유단백가수분해물 섭취 후 코르티솔 분비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미국 FDA NDI에 등재되어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프랑스 규격 협회의 ‘ISO 9001’ 인증을 획득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락티움 플러스 8은 이러한 락티움 효능과 더불어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타민B6, 엽산, 망간, 철이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어 8중 기능성을 통해 복합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기에도 용이하다.
이 밖에도 미강추출분말, 감태추출물분말, 허브혼합추출물분말, 해조칼슘, L-트립토판, L-테아닌, 홍경천추출물, 아미노산혼합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가 배합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의 부형제는 일절 쓰이지 않았으며,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과 안전성 면에서도 믿고 먹을 수 있다. 권장 섭취 방법은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온궁민건강프로젝트 관계자는 “락티움 플러스 8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락티움 효능뿐 아니라 간편하게 8가지 비타민, 미네랄까지 두루 챙길 수 있어 복합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라며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스트레스 케어와 건강 관리를 동시에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궁민건강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는 락티움 플러스 8 출시 기념 할인 및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신규 회원 가입 시 적립금 5천원을 받을 수 있으며, 2세트 구매 시에는 1세트가 추가로 증정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