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과학 학술지 사이언스어드밴시스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 3위 플라스틱 폐기국이다. 국내 플라스틱 생활쓰레기는 2009년부터 10년간 약 70% 증가했다. 아웃도어업체들이 친환경 소재 활용에 적극 나서는 이유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두고 페트병 1080만 개를 재활용한 ‘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 등 다양한 친환경 리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였다.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 친환경 가치까지 갖춘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세이브 더 아일랜드 반팔티’는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제주’ 원사로 제작했다. 페트병을 줍는 캐릭터를 비롯해 제주의 자원 순환을 상징하는 드로잉을 색상별로 다양하게 적용했다. 제주도의 자연을 모티브로 한 색상의 라벨과 넥테이프가 더해져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색상은 민트, 미드나잇네이비, 스카이블루, 화이트 등 네 가지다. 이달 30~31일 국내 최초로 열리는 ‘2021 P4G 서울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는 한정판 제품도 최근 출시했다.
‘원 어스 반팔티’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에 메시 조직과 항균·효소 가공을 더해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 제품명에 맞게 쓰레기로 고통받는 위기 동물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가닉 소재를 사용한 키즈 제품도 함께 출시돼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은 라이트옐로, 화이트, 멜란지그레이, 스모크블루, 블랙 등 다섯 가지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은 친환경, 디자인,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적용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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