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코스피지수는 0.07% 오른 3224.23에 거래를 마쳤다. 고점을 기록한 지난달 10일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개인이 3000억원어치 순매수한 가운데 기관은 3200억원어치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300억원어치 순매수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주춤했지만, 항공주의 상승폭이 컸다. 대한항공(6.15%)과 한진칼(6.86%) 등 대형 항공사뿐만 아니라 티웨이항공(21.30%) 티웨이홀딩스(7.59%) 진에어(6.94%) 제주항공(7.43%) 등 저비용항공사(LCC)들이 반등에 성공했다.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티웨이홀딩스 등은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대형 항공사(FSC)인 대한항공 주가는 지난달에만 19% 상승했다. 국제선 여객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서도 올 1분기 1000억원대 영업이익을 냈다. 부족한 여객 수요를 화물로 메꿨기 때문이다.
반면 화물 운송 비중이 제한적인 LCC 업체들은 줄줄이 적자를 냈다. 지난달 18일에는 올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이 부분 자본잠식 상태라는 것이 알려지며 LCC 업체들의 주가가 급락했다. 당시 진에어 주가는 15.94% 빠졌다. 최근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다.
이 밖에 강원랜드(2.26%) 모두투어(5.82%) 하나투어(4.75%) 등이 종가 기준 52주 신고가를 썼다.
두산그룹주도 일제히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에서 해외 원전사업 공동 진출 합의를 계기로 국내 대표 원전 관련주인 두산중공업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두산중공업(11.65%)뿐만 아니라 분할을 앞두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9.02%) 두산(7.27%) 두산밥캣(7.03%) 등 두산그룹주도 동반 상승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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