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헬씨티슈(대표 이상호, 이하 헬씨티슈)가 3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 소재한 성수2가1동 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친환경 냅킨 1,000박스를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 이하 재단)에 기부했다.
헬씨티슈는 친환경 위생용품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제품 생산, 크라우드펀딩, 금융, 해외진출 등 재단의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헬씨티슈는 환경의 날(6/5)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사회적경제조직의 피해 극복에 동참하고자 약 3천만 원 상당의 친환경 냅킨 1,000박스에 대한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번 헬씨티슈의 기부물품은 대나무 소재 화학 성분 무첨가 친환경 냅킨 2종으로,미FDA 위생 인증과 EU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식품산업용 고급 냅킨이다. 재단은 기부 받은 냅킨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조직을 선정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는 이 외에도 다양한 환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지역경제 주체들과의 상생을 위해 회사 차원에서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