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수영복 상품군 매출이 지난 3월부터 이달 7일까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수영복 매출은 전년보다 55% 줄었다. 올 1월 매출은 70% 이상 감소하기도 했다. 상황이 반전된 건 2월 실내 체육시설이 다시 문을 열면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아레나, 스피드 등 실내 수영장에서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수영복을 중심으로 매출이 회복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의 수영복 매출도 같은 기간 58% 늘었다. 이 기간 현대백화점의 수영복 매출은 신규 점포인 더현대서울을 제외하고도 94% 증가했다.
이달 들어서는 날씨가 더워지며 여름휴가와 호캉스를 위한 패션 수영복 수요가 늘고 있다. 비키니와 래시가드 등 호텔과 풀빌라에서 사진으로 남기기 좋은 수영복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수영복은 보통 3월께 기능성 상품들이 나오고 6월부터 디자인에 중점을 둔 신제품들이 출시된다”며 “이달 들어 수영복 매출이 11% 증가했는데, 이는 패션 수영복에 매출이 집중된 것으로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들의 수영복 단독 상품과 신상품을 판매한다. 아레나의 남성용 래시가드, 나이키의 여성용 원피스 수영복 등이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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