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토요 예능 왕좌를 굳건히 지켰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6월 2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8.8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MSG워너비’의 활동 곡이 확정되면서 화제성 상위권을 유지하며 비드라마 전체 5위를 기록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에서는 유야호(유재석)가 제작 중인 MSG워너비의 활동 계획이 공개됐다. M.O.M(별루-지, 강창모, 원슈타인, 박재정)은 ‘바라만 본다’(박근태 김도훈 강지원 작곡, 강은경 작사), 정상동기(김정수, 정기석, 이동휘, 이상이)는 ‘나를 아는 사람’(나얼 작곡, 영준 작사)을 활동 곡으로 6월 중 음원 발매와 동시에 데뷔,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오는 19일 방송에서는 각 작곡가들과 만나 녹음에 들어간 M.O.M과 정상동기의 환상 하모니가 예고되며, MSG워너비의 활동 곡이 어떻게 완성될지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6월 7일부터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4일 발표한 결과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