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Hy 콜드브루'가 아메리카노 상품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다. hy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가공돼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인 할랄 인증으로 해당 제품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hy는 자사 'Hy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제품에 대해 한국이슬람중앙회(KMF)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할랄 인증은 국가 또는 지역마다 별도의 인증을 부여하며 KMF 인증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에서 효력을 가진다. hy는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외에 2종의 라떼 제품에 대해서도 KMF 할랄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hy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동남아 지역 Hy 콜드브루 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에 수출 중인 상황에서 무슬림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Hy 콜드브루는 올해 1~4월 해외 판매량이 270만개를 기록해 지난해 연간(270만개) 수출량을 넘어선 상태다.
hy 관계자는 "BTS 패키지를 적용한 Hy 콜드브루는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함께 해외시장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아왔다. 2019년 수출 첫 해 91만개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만 270만개를 판매하며 200% 가량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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