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차 안에서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는 지정된 장소에 정차해 모바일 앱 ‘해피오더’를 통해 미리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주문서 작성 때 차량 정보(차량 색상·번호)를 입력하면 직원이 차량을 식별해 차량까지 제품을 가져다준다.
차량에서 주문, 결제, 제품 수령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일반적인 드라이브 스루와 달리 사전에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품 결제 단계까지 완료하기 때문에 차량에서의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각 매장 마감 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교통 안전을 위해 매장별로 지정돼 있는 픽업 장소에서만 제품을 받을 수 있다. 하이브한남, 석촌호수점, 신논현점 등 600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입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드라이브 픽업 도입을 기념해 활인 행사를 연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해피오더의 드라이브 픽업 또는 매장 픽업 이용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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