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다문화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나선다

입력 2021-06-28 09:42   수정 2021-06-28 09:4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다누리콜센터에서 ‘다문화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정책사업 수혜를 희망하지만 언어적 애로사항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소상공인에게 다국어 사업 안내를 통한 의사소통 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진공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다문화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 정보 교류 및 다국어 안내 서비스 제공,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업 공동 협력 등으로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상호 간 지속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소진공은 신청 수요가 가장 많은 융자지원 사업정보를 협력기관인 ‘다누리콜센터’에 제공해 통·번역 연계를 통한 다국어 사업 안내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또 소진공의 전국 70개 지역센터 대상 다국어 상담안내 리플렛 비치 및 기관 홈페이지에 다문화 소상공인 지원 관련 홍보 배너를 게시해 사업을 알리는 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그동안 언어장벽으로 정책자금 신청, 업무 처리 등 사업 수혜를 받지 못했던 다문화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소상공인 활성화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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