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기념 영상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스팟(Spot)'과 '아틀라스(Atlas)' 로봇들과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는 영상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영상을 통해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 춤으로 적용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또한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을 통해 다소 낯설 수 있는 로보틱스를 MZ세대에게 친근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와 방탄소년단 광고 촬영장에 놀러온 '스팟'을 어린이용 넥쏘가 맞이하며 시작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스팟이 만나 기본적인 동작을 서로 보여주고 따라하는 장면이 이어지고 난이도 있는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개 스팟이 습득하는 모습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같은 느낌의 동작을 선보이는 아틀라스의 등장으로 열기가 더해지는 영상은 춤을 습득한 로봇들이 단체 군무를 보여주며 끝이 난다.
한편, 회사는 지난해 9월 생산라인에서 위쪽을 보고 장시간 일하는 상향 작업 근로자를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 벡스(조끼형 외골격·Vest Exoskeleton)를 선보이고, 전기차 충전 로봇, 로보틱 퍼스널 모빌리티 등 다양한 로봇 분야에서 개발을 진행하는 등 로보틱스 신사업 분야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2021년 하반기 신차 키워드는 '전기' 그리고 'SUV'
▶ 2021 하반기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제도는?
▶ BMW, 영화 '블랙 위도우'에 M235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협찬
▶ 2021 하반기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제도는?
▶ BMW, 영화 '블랙 위도우'에 M235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협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