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새벽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식료품 위주였던 새벽배송 품목에 자외선 차단제와 립글로스 등 인기 화장품도 추가하기로 했다.
SSG닷컴은 오는 15일부터 수도권 및 충청권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여 종의 화장품 새벽배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벽배송에 포함되는 화장품은 기초화장품과 모발관리 상품을 비롯해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 등이다. 상품은 새벽배송 주요 고객층인 30대 여성이 선호하는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SSG닷컴은 해당 상품을 김포 소재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에 입고시켜 새벽배송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리필세트' 등 인기 상품을 2개씩 최대 58%까지 할인하는 ‘타임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SSG머니를 15% 추가 적립하는 행사도 병행한다.
상품 할인 외에도 새벽배송 전체 상품 구매 시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새벽배송 강화 전략으로 최근 충청권 배송에 이어 이번에는 화장품 새벽배송에도 나선다”며 “고객 반응을 살펴 연말까지 약 3500여 종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