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아이돌 그룹 제작을 위한 자회사 인터파크뮤직플러스를 설립하고 아이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인터파크는 "지난 5월 아이돌 그룹 제작 사업을 위해 자회사 인터파크뮤직플러스를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양선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투어사업 부문장(부사장)이 인터파크뮤직플러스의 대표직을 겸직한다.
인터파크뮤직플러스는 인터파크의 모든 인프라를 활용해 아이돌 제작을 추진 중이며, 빠르면 연내 차별화된 서사를 가진 신인 남자 아이돌 그룹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영입했으며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화된 트레이닝을 통해 보컬, 랩, 퍼포먼스 등 다양한 실력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인터파크는 티켓 유통, 공연 판매 및 제작, 공연장 운영, 국내외 음원/음반 유통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자우림, 국카스텐 등) 등,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인터파크뮤직플러스는 다년간의 업계 사업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K팝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완성형 아이돌을 육성해 차세대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양선 대표이사는 "인터파크는 지금까지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진행하며 K팝의 파급력과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과감한 투자와 색다른 전략으로 대중이 선호할 아티스트를 준비해 론칭 하겠다. 또한 아이돌 산업 업계의 숙련된 전문가, 적절한 파트너들과 공동으로 제작하는 방식 등 다각도로 방법을 모색하여 K팝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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