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헬스케어는 덥고 습한 여름 환경에 맞춰 사용자의 착용감과 편의성을 개선한 비말차단마스크 ‘케어온 KF-AD 블랙’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케어온 비말차단마스크 블랙은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 웰크론이 개발한 고효율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해 제작된 여름 맞춤형 마스크다.
세균여과효율(BEF)이 99% 이상으로 비말을 통한 각종 세균이나 감염원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KF-AD’ 인증을 완료했다.
특히 블랙 색상을 입혀 자외선(UVB) 차단에 유리하고, 기능성 스포츠웨어에 활용되는 ‘아쿠아트랜스’ 기법을 마스크 소재에 적용해 땀과 같은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게 특징이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얇고 가벼운 3중 구조 설계로 호흡이 편한 장점이 있다.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엄격한 피부 임상시험(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인증을 받아 피부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웰크론헬스케어 관계자는 “아무리 더워도 마스크를 벗기가 부담스러운 코로나19 시대에 소비자가 더욱 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능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방역·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해 시민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온 KF-AD 블랙은 전국 주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진원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