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5.6% 늘어난 456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11.9% 증가한 6689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31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3.2%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음료사업 부문(해외 사업 포함) 매출은 5036억원으로 10.7%, 영업익은 458억원으로 12.2%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 등을 포함해 탄산수, 커피, 스포츠 음료 등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주류사업 부문(해외사업 포함) 매출은 26.5% 증가한 1869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과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 문화가 주류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가정시장을 중심으로 한 맥주사업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41% 성장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하반기에 배달 및 푸드페어링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제로 칼로리 탄산 음료 제품의 마케팅 및 판매채널 확대에 주력할 방침. 건강기능 관련 신제품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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