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증여랩' 출시 한 달 만에 1000계좌 돌파

입력 2021-07-29 14:29   수정 2021-07-29 14:30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출시한 증여랩(Wrap)이 한 달 만에 1000계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증여랩'은 '증여하고 싶은 상품이나 증여받고 싶은 상품, 증여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목표로 하나금투가 선보인 상품이다. 미국 포춘지가 선정한 글로벌 기업 가운데 전 세계 화두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과 '증여'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많은 공감을 얻으며 인기몰이 중이라는 설명이다.

하나금투가 실제 상품에 가입한 고객 수를 분석한 결과 MZ세대(1981~2001년생) 가입 비중이 40%에 육박했다. 부모 세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자녀 세대들의 가입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하나금투 관계자는 "증여랩의 인기몰이는 손님들의 니즈를 파악해 적시에 상품을 내놓은 결과"라며 "하나금투는 이 같은 열풍을 트렌드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