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 때문에 나가기가 망설여지시죠? 그럴 땐 실내 전시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막 찍어도 누구나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실내 미디어 아트 전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전지현, 아이유, 강다니엘 등 수많은 셀럽이 다녀간 핫한 전시, <팀랩:라이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팀랩 라이프의 대주제는 '생명의 아름다움'으로, 작품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며 관람객은 작품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습니다. DDP에서 진행되는 팀랩 라이프는 전체연령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시는 8월 22일까지 진행됩니다.
다음에 소개해드릴 전시는 트렌디한 분위기로 SNS 상에서 핫 플레이스로 등극된 <뮤지엄 오브 컬러>입니다. 63빌딩에서 개최되는 뮤지엄 오브 컬러 역시 신세경, 박솔미 등을 비롯한 많은 셀럽이 다녀갔는데요. 전시명처럼 다양한 색을 활용해 색채 고유의 느낌을 살려낸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시는 8월 29일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초의 미디어 전문 미술관인 '뮤지엄 다'에서 펼치는 두 번째 전시, <수퍼네이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해의 키워드인 지속가능성을 전시에 적용하여, 환경 문제를 다루는 전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약 8천만 개의 LED가 뿜어내는 미디어 아트를 경험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수퍼네이처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있는 뮤지엄 다에서 오픈런으로 진행됩니다.
다음은 고에몬 홍대AK점에서 진행되는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입니다. 오픈런으로 진행되는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는 꽃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다양한 무드로 연출해낸 것이 인상 깊은 전시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2만원이며, 각 스폿마다 이야기가 담겨 있어 더욱 재미있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를 모두 즐긴 후에는 전시관 옆 카페에서 전시의 여운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디저트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개관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전시 공간, '노형수퍼마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노형수퍼마켙은 레트로한 느낌의 제목처럼 다채롭과 화려한 색채를 이용해 복고 감성 구현해낸 것이 특징입니다. 시각적, 청각적 연출을 통해 비일상적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로 단숨에 제주 필수 데이트 코스로 등극한 노형수퍼마켙!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전시회는 2021 딜라이트서울입니다. 다이나믹하게 변화하는 서울을 테마로, 서울에서 생활해온 디자이너들과 아티스트들이 서울의 이미지를 재구성한 미디어 아트 전시입니다. 화려하고 힙한 느낌의 전시로 모든 곳이 포토존입니다. 안녕인사동에서 열리는 2021 딜라이트 서울의 전시기간은 8월 25일까지입니다.
이번 영상에서 소개해드린 미디어 아트 전시회들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여 운영됩니다. 대부분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시간대별로 인원을 제한하여 예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대기시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기 시스템을 사용하시면 대기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