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셔리, 최고·최상으로 해줄게!…펫부심, 너는 나의 자부심이야!

입력 2021-08-26 17:19   수정 2021-08-27 01:26


‘아침에 일어나 요가로 몸을 푼 뒤 오리고기와 통곡물로 건강한 식사를 즐긴다. 오늘은 바쁜 날이니 서둘러 움직여야 한다. 먼저 서울 청담동에 있는 고급 미용실에서 전문 스타일러에게 헤어 손질을 받기로 했다. 이어 스포츠 강사와의 1 대 1 수영 레슨이 예약돼 있다. 체육관 근처 대형 쇼핑몰에도 들러야겠다. 펜디, 프라다 등 명품숍에서 쇼핑을 즐길 예정이다. 이쯤 되면 출출해지지만 간식이 늘 구비돼 있다. 입이 심심할 땐 말고기나 유기농 치즈가 제격이다. 마지막 행선지는 프라이빗 스파. 나만을 위한 공간에서 마사지를 받으며 피로를 푸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그런데 내가 누구냐고? 이름은 로즈. 그레이트 푸들이다.’

‘우리집 예삐’를 소유물 개념인 애완견이라고 부르던 시대는 지났다. 반려동물 시대에는 강아지, 고양이가 친구이자 가족이다. 동물 보호법에 ‘반려동물’이라고 명시될 정도로 인식이 달라졌다.

이제 사람들은 인생의 동반자인 반려동물에 비용과 정성을 아끼지 않는다. 반려동물을 마치 자기 자신처럼 사랑하는 ‘펫미(Pet-Me)족’까지 등장했다. 이들은 사람 옷 못지않게 비싼 동물 의류를 구매하는가 하면 반려동물을 위한 ‘쿠킹 클래스’를 수강해 직접 요리를 만들어주기도 한다.

자신의 반려동물용 SNS ‘부계(두 번째 계정)’를 만들어 매일같이 사진과 영상도 올린다. SNS에서 인기를 끈 반려동물은 ‘셀럽(유명 인사)’이 돼 광고에도 출연한다. 가수 태연의 반려견 ‘제로’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브에’ 모델로 활동한 게 대표적이다.

펫미족 소비자를 겨냥한 신종 서비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춘 프리미엄 반려견 유치원은 웬만한 영어유치원 못지않게 수강료가 높지만 입학생이 줄을 잇는다. 반려동물 초상화를 그려주는 서비스, 반려동물을 잘 기르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인터넷 강의까지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스타필드 등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용 공원과 놀이시설까지 갖췄다. 호텔과 리조트는 펫캉스(펫+바캉스) 패키지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즐기는 야외 콘서트와 영화제도 열린다. ‘억’소리 나는 펫셔리(펫+럭셔리)의 세계를 들여다봤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