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매일 숨쉬는 공기처럼 매일 마시는 물 역시 우리에게 당연한 자원처럼 느껴집니다. 물 없는 하루, 상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마시고 씻는 것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많은 분야에서 물이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수자원이 곧 미래'라는 말이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수자원과 관련된 아이디어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물산업 혁신창업 대전'입니다. 물 관련 문제 해결 및 개선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모주제는 가뭄대응, 홍수예방, 물관리 인프라와 관련된 '물안심', 물절약, 물놀이, 글로벌 물문제와 관련된 '물나눔', AI, 데이터, 그린에너지와 관련된 '물융합' 총 세 가지입니다.
접수기간은 8월 20일까지이며, 평가 및 멘토링, 그리고 최종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사업화 지원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분야는 아이디어 부문과 스타트업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물산업 및 공모주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과 팀 모두 지원 가능하지만, 팀의 경우 3인 이상 구성이 필수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 창업자의 경우 '스타트업 부문'으로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하신 후 작성하여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시상은 모집분야별로 진행되는데요, 아이디어부문 대상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이 지급됩니다. 또 사업화부문 대상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및 사업화자금 2000만원이 지급됩니다. 각 분야 모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시상하며, k-water 협력스타트업 서류전형 면제 및 멘토링 지원 등 입상팀만 누릴 수 있는 특전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대외활동, 공모전 정보 역시 준비되어 있으니 올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