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는 회사의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과 '관절연골엔 우슬조인트 100'이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은 대한민국 새싹보리 부문에서 2년 연속 1등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누적 판매기준 대한민국 1등이란 설명이다. 대한민국과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한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다. 원료에 대해 미국 공인시험기관에서 잔류농약성분검사 등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또 에이치엘사이언스가 원료의 국내 반입 시 안전성과 영양성분 검사를 실시해 이중의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은 2018년 11월 말 출시 이후 현재 TV홈쇼핑 누적주문액 1600억원을 돌파했다.
'관절연골엔 우슬조인트 100'은 관절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원료 '우슬등 복합물'을 주 원료로 사용한다. 식약처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정한 관절과 연골을 동시에 관리하는 개별인정형원료다.
국내 대학병원에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했다. 무릎골관절염 환자 40~70세 국내 성인남녀 85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시험한 결과, 퇴행성 골관절염 평가지표(WOMAC)와 통증평가척도(Pain VAS)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가 직접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민수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