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량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CU는 자사 어플리케이션(앱) 내 '핫(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많이 찾는 인기 상품을 매달 10개 선정해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점포 정보를 전달한다. 상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버즈량, 고객센터에 접수된 의견 등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선정한다.
이용 방법은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의 'HOT이슈'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지도에 나타나는 점포를 누르면 된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상품을 보유한 점포가 인근에 없다면 점포 검색 기능을 활용해 다른 지역의 점포를 조회할 수도 있다. 재고 상황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31일 기준 재고 정보를 전달하는 제품은 △CU 시그니처 한식 도시락 △CU 시그니처 양식 도시락 △말표 청포도 에일 △곰표 밀맥주캔 △배스킨라빈스 우유 3종 △콘소메맛포대팝콘 △로제불닭납작당면 △폴바셋미니컵 3종 △로제불닭떡볶이 △죠스바아이스톡젤리 등 10개 제품이다.
최지영 BGF리테일 고객관계관리(CRM)팀장은 "이번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가 고객의 발품 수고를 덜어주고 가맹점에서는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