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한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가 오는 29일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가 주관, 한경닷컴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와 출산 및 육아로 경제활동 참여가 힘들거나 신입으로 취업하려는 이공계 여성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R&D 분야의 여성 인력 활용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당초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10월 3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만 진행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일자리(job)과 구직자를 연결(link)하는 의미의 "잡링크(joblink)"를 행사 주제로 기업에는 기업의 홍보와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에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양질의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한 특강, 멘토링, 1:1 상담 등 다양한 취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R&D 분야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주제 강연에서는 IT 기업의 여성 임원들로부터 과학 기술 혁신에 대비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또한 마련되며, 직군별 기업 현직자의 직무 멘토링과 창업 컨설팅도 온라인에서 1:1로 진행한다.
컨설팅 및 멘토링은 사전 신청을 마친 참가자들에 한해 운영되며 신청은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박람회 사전 신청을 마친 참가자 500명에게는 신청순에 따라 커피 쿠폰, 편의점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번 박람회의 서브 브랜드명을 공개 공모하는 이벤트에는 1등 30만원 상품권이, 취업과 창업 수기 이벤트에도 30만원 상품권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는 참가자에게는 취업축하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의 일정, 프로그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참가신청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