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는 소비자를 고객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콘텐츠를 바위-자갈-모래-물로 비유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MZ세대를 이해하고,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 실질적인 세일즈와 브랜딩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내용은 △프롤로그 MZ는 한세대가 아니다 / 신 소비권력이 된 MZ ‘PC세대부터 메타버스세대까지’ △제1부 신 소비권력을 꿰뚫는 키워드15 △제2부 잘 팔리는 브랜드의 커머스 전략 △제3부 소셜미디어 실전 마케팅 △제4부 뉴미디어 플랫폼 연구 순으로 구성했다.
프롤로그에서는 MZ세대의 정의를 재정립하고, 각 세대의 다섯 가지 특징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대한 내용이다. 1부에서는 새로운 소비 권력을 이해하고,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모바일 루틴화', '랜선 여가', '온라인 굿즈', '레이블링' 등 열 다섯가지 키워드로 정의해 해답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실질적인 세일즈 증대와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해 커머스 생태를 파악하고, 이커머스가 오프라인 커머스 점유율을 역전하고 있는 현재 브랜드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3부에서는 지난 12년간 'SOCIAL MARKET CREATOR' 슬로건을 토대로 소셜미디어 콘텐츠 운영과 제작 노하우를 집대성한 실전 내용을 다룬다. 마지막 4부에서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이 아닌 새로운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뉴스레터와 메타 콘텐츠 플랫폼을 다룬다.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은 더에스엠씨그룹 공식몰 ‘SMC CLASS’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0월 중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 출간될 예정이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소셜이 미디어가 될까, 미디어가 소셜이 될까, 소셜미디어가 유통 혁신을 이끌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가 비대면 비즈니스를 이끌 수 있을까 등 수많은 질문에서 모든 해답은 콘텐츠 속에 있다는 것을 12년간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오며 느껴왔다”며 “플랫폼의 승부처가 될 콘텐츠의 중요성과 콘텐츠를 반드시 제작해야 하는 이유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이 꿈꾸는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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