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다음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서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를 선보인다. 입주가 내년 8월로 빠른 후분양 단지다.
운정3지구 A-13블록(다율동 23의1)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동, 1745가구(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쉽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인근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다.
인근에 교통 호재가 많다. 단지 주변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지날 예정이다. 이 노선은 파주 운정~서울역~삼성~동탄 간 약 79.9㎞를 연결한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사업도 계획돼 있다. 파주시청 자료를 보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3호선(일산선) 파주 연장과 통일로선 사업이 확정됐다. 이 중 3호선(일산선) 파주 연장은 올해 국회의결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추진 중이다. 경기도 김포~파주~남양주~오산~화성~인천~김포를 큰 원으로 잇는 순환도로다. 국토교통부 고속도로 계획 자료를 보면 11개 구간 중 10개 구간이 2024년 개통할 계획이다.
운정신도시는 입주 10년이 된 2기 신도시로 교육, 편의, 여가 등 기반 시설이 조성돼 있다. 반경 1㎞ 내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롯데시네마 파주운정점, CGV 파주신내점(예정) 등이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파주프리미엄아울렛, 파주출판단지, 헤이리예술마을 등 쇼핑·여가시설도 가깝다.
인근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예정 부지가 있다. 산들초, 산들중, 지산고, 교하고 등이 가깝다. 아울러 짚풀공원, 도래공원, 운정호수공원 등이 있어 쾌적하다.
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에는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1956가구),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710가구) 등을 공급해 왔다. 이 단지까지 포함하면 4400여 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와 평면 차별화에도 신경을 썼다. 평면은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된다. 모든 주택에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에 유리하다.
무엇보다 후분양 단지로 조성돼 입주가 빠르다. 실물에 가까운 골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분양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