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로제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로제불닭볶음면은 기존 로제불닭 제품 2종(로제불닭납작당면·로제불닭떡볶이)이 호응을 얻은 데다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출시를 요청해온 데 따라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토마토소스에 크림을 섞어 만드는 로제 소스는 파스타 등 서양 음식에 많이 쓰이지만, 최근 토마토소스 대신 고추장을 넣은 한국식 ‘K-로제 소스’가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역시 매운맛으로 알려진 엽기떡볶이도 최근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주인공 조정석(이익준 역) 전미도(채송화 역) 정경호(김준완 역) 유연석(안정원 역) 김대명(양석형 역)이 로제 떡볶이를 먹는 장면을 선보이는 등 핫 트렌드로 떠올랐다.
삼양식품은 “로제불닭볶음면은 불닭과 고추, 크림이 어우러진 K-로제 소스의 꾸덕한 맛과 크리미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베이컨과 햄 향으로 포인트를 줘 기존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을 소화하기 어려운 소비자도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 라면 제품군 중에선 처음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표기를 한 것도 특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앞서 하이트진로의 ‘테라’ 캔맥주도 제품군 중 유일하게 점자 표기를 해 시각장애인들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용기면으로 출시되는 로제불닭볶음면 용기 겉면의 물 조절선을 전자레인지용과 일반 조리용으로 구분해 2개 선으로 표시하는 세심함도 가미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식품업계에서 토마토 대신 고추를 활용한 K-로제 소스가 인기를 끌고 있어 불닭볶음면에 적용했다. 불닭 제품 소비층이 더욱 늘어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