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PO 신청서를 제출했다. IPO를 통해 1억달러를 조달하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입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주주는 행동주의 헤지펀드 엘리엇, 골드만삭스, JP모간이다.
1961년 미국에서 설립된 클레어는 피어싱 및 목걸이, 팔찌 등 액세서리 전문 소매기업이다. 지난 7월 기준 북미지역에서 1500개 이상, 유럽에서 880개가량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렴하게 귀를 뚫을 수 있다는 게 10대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는 요인으로 꼽힌다.
클레어는 IPO 신청서에서 “세계 25억 명 이상인 Z세대로부터 주목받는 기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 코로나’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모임이 늘어난 결과 피어싱 등 액세서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회사가 내세우는 강점이다.
클레어는 최근 분기(올 5~7월)에 3억5600만달러(약 41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3%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1억4430만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해 적자폭은 커졌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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