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고객만족도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1위'

입력 2021-10-10 15:33   수정 2021-10-10 15:34

팅크웨어의 아이나비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발표했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선정 지표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제품,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해 고객만족도 지수를 전반적만족도 30%, 요소만족도 50%, 재구입(이용)충성도 20%의 비율로 지표를 산출한다.

이번 조사는 총 112개 산업(제조업 49개, 서비스업 63개)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4~8월 서울 및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798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회사는 제품 외에도 다양한 사후지원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20여년간 쌓은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오프라인에 접목시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블랙박스 녹화영상을 기반으로 한 ‘블랙박스 사고영상 무료법률상담’ 등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지원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만큼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지원 부분에서도 본사 주관 하에 보다 빠른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