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24시 연중무휴 통합고객센터 오픈

입력 2021-10-12 09:43   수정 2021-10-12 16:10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신논현역 소재에 24시 연중무휴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온·오프라인 고객센터와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하며 대고객 업무 효율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고객지원센터는 △대면상담을 위한 오프라인 고객센터 △온라인·전화상담을 담당하는 대표 고객센터 △고객 보호를 전담하는 고객 보호팀 등으로 구성됐다.

빗썸 측은 센터에 가상자산과 금융 산업 이해도가 높은 직원 100여명이 상주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부서 간 원활한 협의를 통해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와 신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센터는 나아가 투자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자산 보호 기금'을 마련하며 투자자 보호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해당 기금은 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침해 사고나 해킹으로 인한 자산 피해 등을 즉시 보전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투자자 법률상담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보이스 피싱, 다단계 사기 등을 중심으로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상자산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각종 교육 콘텐츠와 세미나를 제공하고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유튜브도 운영할 계획이다.

빗썸 고객지원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고객 편의 시설들이 하나로 합쳐지며 비로소 투자자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눈과 귀가 마련됐다"며 "가상자산 거래소가 제도권 내에 편입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