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은 오는 19일 서울 그레이프라운지 강남점에서 ‘제3회 프롭테크 피칭&매칭(Pitching& Matching)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는 프롭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추진하는 행사이다. 투자 업계에 프롭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동향 및 다양성, 비전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VC(벤처캐피탈), 투자사뿐만 아니라 부동산 개발사, 건설사 등 사업 관련 협력사와 프롭테크 스타트업간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까지 제공한다.
지난 1, 2회 행사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스타트업과 관심기업 약 150개 사가 참석해 투자 유치, 사업 협력, M&A(인수합병) 등 활발한 성과를 보였다. 이번 제3회 행사는 한국부동산원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해 부동산원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2곳의 발표가 함께한다.
이날 1부 피칭데이 시간에는 그레이프, 드론오렌지, 복부인, 브랜드본담, 쏘시오리빙, 쓰리아이, 아이엠박스, 엘리콘, 오퍼스엠, 온다 등 총 10곳의 스타트업과 부동산원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중 리버블, 비앤써 2곳이 각 회사별 다양한 서비스와 사업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될 2부 매칭데이 시간에는 피칭 스타트업과 매칭기업간의 일대일 매칭 테이블을 통해 투자 유치, 프롭테크 비즈니스 협력 등 협업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매칭기업은 총 11개사로 KTB자산운용, KT에스테이트, SJ투자파트너스, 도원그룹, 롯데물산, 브리즈인베스트먼트, 어썸벤처스, 우미건설, 유진투자증권, 이지스투자파트너스, 화성산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참여는 제한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