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팝아티스트 배드보스가 올라운드그룹이 제작하는 전시회 ‘mirror – x’에 참가한다.
아트디렉터 매시드(mashed)는 “새롭게 런칭하는 미러엑스는 그간 진행했던 웨이브콘을 더욱 발전시켜 음악과 그림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전시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미술품들을 감상하고, 소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배드보스는 최근 개인전에서 팝아트 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그 중 '30개의 리챔'은 동원에 2000만원에 판매, 작품 판매금 전액을 난치병 어린이 환자와 사회 시설 단체에 기부했다. 이어 동원 리챔 배드보스 에디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또한 한국에서 최초로 달마대사를 팝아트 한 작품은 통도사, 봉은사, 조계사에 소장됐다. 그리고 최근 일본 동경에서 열린 국제미술공모전 '신원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배드보스는 지난 3월 K아트 프라이즈에서 팝아트 달마로 동상을 수상하며 미술계에 데뷔했다. 최근에는 종로 피카디리 국제 미술관에서 자신의 첫 개인전을 열었다.
배드보스는 팝아티스트 활동 외에도 EDM 아티스트로, 드라마 음악감독, 대중음악 작곡가로 폭넓은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이다.
2019년 작곡가 카이져와 함께 EDM 듀오 배드보스 크루를 결성했으며 미국의 팝 가수 에밀리아 알리의 함께 'I Miss U'를 발표했다.
‘mirror – x’는‘거울에 투과된 그 어떤 무엇(사물, 거울 혹은 마음 등)을 표현한 그 어떤 X’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mirror – x’는 해당 전시를 통해 원화 및 판화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팝아트 같은 다양한 예술품을 감상하고 나아가 소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오랜 고민 끝에 런칭하는 만큼 대표적인 서울 전시회나 박람회,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자리매김해 핫플레이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