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인플루언서 및 디지털 생태계 구축
포르쉐AG가 가상 인플루언서 및 디지털 생태계를 선도하는 중국의 테크놀로지 기업 아이메이커(iMaker)에 투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젊은 중국 고객들의 새로운 소비 문화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는 물론, 디지털 콘텐츠의 새로운 활용 방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포르쉐의 전략 목표를 강조한다.
지난 2020년부터 협력해 온 포르쉐 벤처스와 아이메이커는 포르쉐 차량에서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확장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차량에 적용된 새로운 디지털 기능 및 기술은 디지털 콘텐츠 및 가상 인플루언서를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혁신적인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설계된 컴퓨터 기반 캐릭터 및 아바타로, 현실적인 표정과 제스처가 가능해 사람과 매우 유사하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음악 산업, 라이브 이벤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등 가상 인플루언서가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포르쉐차이나 대표 젠스 푸트파르켄(Jens Puttfarcken)은 "항상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온 포르쉐는 디지털 시대에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고 말했다.
이번 아이메이커 투자는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중요한 전략적 투자이다. 포르쉐는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해 디지털 라이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더욱 편리하고 우수한 디지털 여정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포르쉐AG 벤처 캐피털 포르쉐 벤처스는 슈투트가르트, 베를린, 텔아비브, 팰로앨토, 상하이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투자한다. 포르쉐는 지난 2016년부터 스타트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개발 단계부터 혁신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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