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골프존에 따르면 골프존아메리카는 트룬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복합 골프문화공간 사업 ‘지스트릭트’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트룬은 지스트릭트 신규 매장 개설을 위한 사전 개발 업무와 프로젝트 관리, 골프 레슨, 식음료 시설 운영 등 매장 개설 및 운영 전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양사는 2019년 미국 코네티컷의 대형 스포츠센터 첼시피어스 코네티컷(CPCT)에 1호점을 냈다. 이를 모델로 내년 뉴욕주 전역에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골프존 관계자는 “지스트릭트는 1호점 개장 이후 실내골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령 및 계층과 관계없이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스크린골프를 통해 페블 비치, 베스페이지, 세인트앤드루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 90개의 골프 코스를 선보인다. 또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스크린골프 라운드 및 스윙 모습을 고화질로 확인할 수 있다.
임동진 골프존아메리카 대표는 “실내에서 골프를 즐기는 사람 수는 야외 골프장 이용자 수와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트룬과의 파트너십은 골프존의 미국 시장 사업 확대를 촉진하고 지스트릭트를 미국 전역으로 확대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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