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지난 26일 공개한 수호천사 3세대 캐릭터는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영업 환경에 맞춰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1999년 보험업계 최초로 탄생한 브랜드 캐릭터인 '수호천사'는 2013년 한 차례 개편 이후 지금까지 쭉 고객 곁을 지켜왔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3세대 수호천사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라는 회사의 핵심 미션에 따라 '언제나 가까이에서 사람들을 돕고 행복하게 하는 일에 진심'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1·2세대 수호천사가 가지고 있던 디자인적 정체성은 계승하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스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보다 단순화하고 귀여움을 한층 배가한 게 특징이다.
메인 캐릭터였던 수호천사에게 '젤로디(멜로디와 앤젤의 합성어l)'라는 예쁜 이름을 지어주고 이외에도 구름요정 '루미', 별 친구들 '별이', 초보 수호천사 '꼬미', 먹구름 요정 '꾸미' 등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들 5종의 캐릭터는 2차원(2D)은 물론 3D로도 만들어져 향후 제작물, 영상, 굿즈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캐릭터가 회사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친근함을 형성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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