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로조는 전날 3분기 실적이 매출 310억원, 영업이익 81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3.2%와 122.9%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영업이익률은 26%였다.
이 같은 호실적은 피아 중심의 일본 공급물량 확대 영향이란 분석이다. 3분기 일본 매출은 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7% 늘었다. 실리콘 하이드로겔(Si-Hy) 제품의 비중 증가, 국내 신규 출시한 ‘Si-Hy 뷰티 렌즈’의 안착 및 환율 효과도 긍정적이었다.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70억원, 2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6%와 86.9% 늘 것으로 추산했다.
내년 매출은 1467억원으로 올해보다 25.4% 증가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봤다. 영업이익은 380억원으로 34.1%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허선재 연구원은 “올 4분기 주력 시장인 일본과 유럽에 ‘원데이 뷰티렌즈’과 ‘Si-Hy 원데이 클리어렌즈’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내년 일본과 유럽 관련 매출은 각각 올해보다 34.5%와 35.5% 증가한 414억원과 296억원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26% 수준의 높은 영업이익률도 기대할 만하단 판단이다. 지역별 공급 물량이 늘어날수록 생산 수율 및 제3공장 가동률이 확대될 것이란 판단이다.
허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과거 제품 품질은 좋지만 가격 경쟁력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다”며 “작년 말 성공한 Si-Hy 원료 내재화와 올 초 완공한 제3공장을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하게 돼, 본격적인 체질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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