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소정이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불렀다.
5일 TOON STUDIO는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이소정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그 여자가 나예요'가 오는 9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그 여자가 나예요'는 한 남자를 기다리고 그리워하는 여자의 모습과 마음을 담은 발라드 곡이다. 이소정은 애절한 보이스와 감성으로 '금혼령' 속 아련하고 슬픈 감정선을 표현했다.
지난 8월 김종국의 '눈물을 훔친다', 9월 한동근의 '보고 싶었어 가을'이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으로 공개돼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엔 이소정이 '금혼령'과 뜻깊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여성 보컬리스트인 이소정의 노래가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소정은 레이디스코드로 데뷔한 가수로, 그간 많은 드라마 OST에 참여해 탄탄한 가창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올해는 JTBC '싱어게인'에서 TOP4에 오르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싱어게인' 이후 신곡 '너와 나는 이제 남이니까', 독도사랑 노래 'ISLAND' 등을 발매했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각색한 웹툰이다. 2019년부터 올해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돼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이소정과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그 여자가 나예요'는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