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16일부터 30일까지 추첨을 통해 음악저작권을 주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을 판매한다.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해 4만 개만 만들었다.
도시락을 산 뒤 동봉된 쿠폰의 QR코드를 통해 뮤직카우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첨해 110명에게 음악저작권을 준다. 당첨되면 매월 음악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고 거래도 가능하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주식, 예술품, 리셀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재테크를 마케팅에 접목해 반응이 좋았다”며 “저작권 도시락도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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