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안영필 이사, 제14회 ‘가요작가의 날’ 음반프로듀서 부문 수상

입력 2021-11-17 15:05   수정 2021-11-17 15:06



아이피샵 안영필 이사가 제14회 ‘가요작가의 날’에서 음반프로듀서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 서울 성동구 왕십리 디노체컨벤션에서 개최된 제14회 가요작가의 날은 한국가요작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한국실연자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수많은 명곡을 만든 가요작가와 가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시상식이다.

약 100여명이 참석한 제14회 가요작가의 날은 총 19개부문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아이피샵 안영필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이사는 올해의 음반프로듀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다. 이외에도 ‘땡벌’로 유명한 강진과 ‘최고다 당신’, ‘뱀이다’ 등 히트곡을 가진 김혜연이 최고가수상으로 선정되는 등 가요작가 수상 외 가수수상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음반프로듀서 부문을 수상한 아이피샵은 국내 최대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으로 음원이나 특허 등 특정분야에만 집중되어 있는 타 IP거래 플랫폼들과 달리 음악·미술품·특허·캐릭터 등 총 4개의 채널로 운영되는 곳이다.

다음달 오픈 예정인 아이피샵 첫 음원상품은 김병걸 가요작가의 첫 정규앨범이다. 가요작가 김병걸은 ‘안동역에서’, ‘찬찬찬’, 다함께 차차차’, ‘사나이 눈물’ 등 2,000여 곡의 노래를 제작한 대한민국 히트곡 메이커다. 이번 앨범은 김병걸 가요작가의 30년 음악인생을 담은 자전적인 내용으로 총 11곡이 구성돼 있다.

아이피샵은 김병걸 가요작가 첫 정규앨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미발매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미발매곡은 아이피샵 회사 내 작곡가팀을 통해 제작되며, 해당 곡은 가수 오디션을 통해 앨범을 제작한다. 모든 앨범 비용은 아이피샵이 지원하며, 여기서 얻는 저작권은 아이피샵 지식재산권 플랫폼을 통해 거래될 예정이다.

아이피샵 안영필 이사는 “역사가 있는 가요작가의 날 음반프로듀서 부문 수상을 해서 영광이다.”라며 “아이피샵은 음악을 제작하고 회사 내 작곡가팀이 만든 높은 수준의 미발매곡을 가수들과 매칭시키는 등 다양한 음반프로듀서 활동으로 가요시장의 활기를 띄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사세확장으로 인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음악 IP 사업의 일환으로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새라온이앤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앨범 제작비 전액을 지원하는 가수 오디션을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각 지원에 대한 신청은 아이피샵 채용사이트와 새라온이앤티 유튜브 채널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