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기존 밀키트 제품과는 달리 독자적인 고온멸균 기술을 적용, 6개월 상온 보관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혼밥족 뿐만 아니라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해물파전은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와 육수 비율이 맞춰져 있어 별도의 물 맞춤이나 재료 추가 없이 섞고 굽기만 하면 되는 올인원 형태로 구성됐으며, 제육볶음은 지리산 명품 흑돼지를 사용해 풍성한 육즙에 느끼하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난다.
이 제품들은 드라마 ‘지리산’에 등장하는 감나무집의 메뉴를 모티브로 양사가 공동 기획, 개발했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스토리 마케팅으로 평가된다. 보고쿡은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보고쿡 공식몰에서 단독 판매중이다.
보고쿡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보고쿡의 브랜드 이념이 드라마 ‘지리산’과 잘 매칭되어 AIMC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리산 콜라보 밀키트 제품을 출시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공간의 제약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 시킨 케이스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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