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스튜디오 청담 이어 송도 개관
포르쉐 '전시장'이 아닌 포르쉐 '스튜디오'가 송도에 문을 열었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기존 전시장의 형태를 넘어 브랜드 헤리티지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가치를 공유하는 장소로 세계 단 17곳, 국내 단 2곳에 불과하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운영은 공식 판매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SSCL)가 맡았다. SSCL은 2005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 판매사로, 출범과 동시에 '국내 최초' 포르쉐 전시장을 오픈했으며 2019년 다시 한번 '국내 최초'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을 개장했다. 이어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SSCL은 5개 포르쉐 전시장과 2개 포르쉐 스튜디오, 1개 인증 중고차 센터를 갖추게 됐다.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충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에 겆맞는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갖춘다는 전략이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청담에 이어 국내에서는 두 번째, 세계 17번째 포르쉐 스튜디오다.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단순한 제품 체험을 넘어 브랜드 헤리티지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포르쉐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고, 상담에서 출고까지 가능한 역할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폭넓은 경험을 제공한다.
연면적 391㎡(약 118평) 규모로 차량 전시, 시승, 상담, 판매 서비스 등 차량 구매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이 최대한 편안하고 특별한 포르쉐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 공간 및 설비를 제공한다. 컨피규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포르쉐' 차량을 구성해 볼 수 있으며, 포르쉐 드라이버스 셀렉션 제품 전시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편안함을 고려한 공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바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웨어들이 준비돼 편안한 상담을 지원한다. 아울러, 고성능 스포츠카부터 순수 전기 스포츠카까지 포르쉐의 대표적인 모델들이 전시되어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주요 호텔, 쇼핑 컴플렉스, 다양한 전시회가 개최되는 송도컨벤시아 및 송도 센트럴파크 등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대입구역 부근 GTX 센트럴 타워 1층에 자리해 접근성이 용이하며 발렛 서비스를 운영해 편리한 입출차가 가능하다. 아울러, 고객들은 기존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SSCL 포르쉐 서비스 센터 인천에서 포르쉐 독일 본사 지침에 따른 교육을 이수한 최고의 전문 테크니션들이 진행하는 신뢰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를 맡고 있는 이성배 지점장은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오픈을 통해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킬 계획"이라며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오픈 기념으로 방문 고객 대상으로 보냉백을, 차량 계약 고객 대상 포르쉐 타월을 증정할 계획이다(제품 소진 시까지).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하이빔]택시 대란, 해결책이 있을까
▶ [하이빔]제 아무리 똑똑한 차라도, 곡선은 글쎄
▶ [하이빔]제 아무리 똑똑한 차라도, 곡선은 글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