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이 입지환경이 주택구매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로 꼽히는 것은 주거 인프라와 큰 연관이 있다. 주택의 상품성은 건설사의 기술력이나 노하우, 고객들의 니즈 등을 반영해 어느정도 개선할 수 있지만, 주거 인프라는 사실상 바꿀 수 없기 때문이다.
대우산업개발㈜과 ㈜부성종합건설이 12월 분양하는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는 의정부시내 최고의 입지를 내세우고 있다. 의정부역 역세권에 있는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46-5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9층의 프리미엄 주상복합아파트로 전용 84㎡A 102세대, 84㎡B 52세대, 총 154세대의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교통·편의·교육·자연을 모두 품은 다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의정부역과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 중앙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의정부역에서 1호선 탑승 시 10분내로 도봉산역 7호선까지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권 접근성도 양호하다.
2026년에는 의정부역에 GTX-C 노선이 개통예정에 있어, 개통시 의정부역에서 강남구 소재 삼성역까지 약 16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 중앙역도 가까우며,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정주여건도 좋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과 각종 먹거리, 쇼핑시설이 위치한 의정부 로데오거리(행복로)를 도보로 손쉽게 이용가능하다. 다수의 관공서, 은행, 병원, 영화관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단지 북측으로 오랜 전통의 의정부 중앙초등학교, 남측으로는 경의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가능하며, 그밖에도 신곡초, 신동초, 청룡초 등이 인근에 있다.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오는 12월 개관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