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연말을 맞아 강희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열고 소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SSG닷컴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오픈 톡' 행사를 한 시간 가량 웨비나(웹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했다.
강희석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이마트 매장 뒤 물류 공간)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 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 뷰티, 반려동물, 유아동,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내년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의 원년으로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과 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덧붙였다.
SSG닷컴은 '온·오프라인 통합 1위 유통 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한 초석으로 2022년도 중점 추진 사항의 키워드를 '고객지향'으로 꼽았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고객 수 확대를 위한 전략을 재정비하는 한편,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플랫폼 인프라 측면에서는 주문과 결제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접점(UI) 및 고객경험(UX) 개선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