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종합 콘텐츠 프로젝트 시작…신년 무료 콘서트·겨울 앨범 발매

입력 2021-12-10 10:28   수정 2021-12-10 10:29


SM엔터테인먼트가 공연, 앨범, 전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프로젝트 '에스엠타운 2022 : SMCU 익스프레스(SMTOWN 2022 : SMCU EXPRESS)'를 시작한다.

'에스엠타운 2022' 프로젝트는 'SMCU 익스프레스'라는 콘셉트로,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메타버셜 오리진 스토리'로 새롭게 명명한 아티스트들의 세계관을 SMCU(SM Culture Universe)를 기반으로 확장, 이수만 프로듀서와 SM이 바라보는 메타버스에서의 미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공연은 물론 사전에 앨범,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오는 1월 1일 진행되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SMCU 익스프레스@광야(KWANGYA)'는 2008년부터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어 다양한 기록을 세움은 물론, 2012년 가상 국가 선포식을 통해 SM의 초거대 가상국가 MUSIC NATION SMTOWN을 본격화했던 SM타운 라이브를 '광야'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모든 아티스트들이 모이는 'SMCU 익스프레스 스테이션'을 배경으로 펼친다.

이번 콘서트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전 세계 팬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고자 무료 공연으로 기획됐다. 유튜브와 새롭게 론칭하는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 전용 글로벌 플랫폼, LG U+ 아이돌 라이브 앱/웹 등을 통해 전 세계 중계된다.

이에 오는 27일 발매되는 '2021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익스프레스(Winter SMTOWN : SMCU EXPRESS)'는 SM이 2011년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에스엠타운의 겨울 음반으로,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SM 소속 가수들이 참여한다. 팀별 곡은 물론,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멤버 조합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0일 시작되는 미디어 콘텐츠 전시 '에스엠타운 익스피리언스 : 플레이@광야(SMTOWN EXPERIENCE : PLAY@KWANGYA)'는 SM 성수 신사옥 1층에 위치한 LED 전광판을 활용해 이번 프로젝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재생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