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인크레더블은 2015년 국내에서 처음 그래놀라를 만든 업체다. 인크레더블은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제 비건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 그라놀로지를 운영하고 있다.
그라놀로지는 100% 식물성 원재료로 인공 첨가물 없이 맛있고 건강한 그래놀라를 만든다. 국내 그래놀라 브랜드 최초로 미국 아마존으로 진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라놀로지는 품질 좋은 귀리, 견과 등을 이용해 보존료 없이 100% 단풍나무 수액과 비정제 사탕수수로 건강하게 만든 수제 그래놀라를 생산한다. 또 원물 그대로 건강하게 말리고 구워서 그래놀라의 맛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슈퍼스낵’도 그라놀로지의 대표 제품이다. 이 밖에 홀그라인딩 공법으로 통견과를 그대로 갈아 넣은 저염·저당 음료 ‘마시는 하루견과’ 등 맛있고 영양 가득한 비건·키토 영양 간편식을 생산하고 있다.
그라놀로지는 최근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글로벌 인증인 FSSC22000 인증을 받았다. HACCP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관리 인증, ISO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인증, HALAL 할랄식품 국제인증 등도 받았다. 고품질 원재료 사용 기업으로 국제 식품 규격의 높은 안정성을 인정받아 더욱 신뢰를 높인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롯데홈쇼핑의 최유라쇼 첫 방송에서 완판 매진 기록을 시작으로 4회차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인크레더블 관계자는 “다양한 시장에서 그라놀로지를 만날 수 있도록 판매망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원익 인크레더블 대표는 “지구와 인류의 건강한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품을 생산하는 식문화혁신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