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일 : 2020년 4월 6일
주요사업 : 연극 기반 이메일 예술교양 뉴스레터, 플롯레터 운영, 연극 기반 소셜 살롱, 혜화동 사람들 운영
성과 : 2019. 07 문제상황 선정
2019. 08 문제상황 검증 목적 대상자 미팅과 소비자 인터뷰 진행
2019. 09 솔루션이자 BM ‘연극 기반 오프라인 커뮤니티’ 도출
2019. 10 연극 예매 프로세스 실험 및 인터뷰, 인스타그램 영업 관리 시작
2019. 11 ~ 12 커뮤니티 2회 프로토타이핑 및 소비자 니즈 분석, 시장성 검증
2020. 01 대상자(소규모 극단) 파트너십 구축 시작, 인스타그램 브랜딩 및 마케팅
2020. 02 웹사이트 개설, 커뮤니티 프로세스 및 인스타그램 극단 홍보 프로세스 구축
2020. 04 이메일 예술교양 뉴스레터 플롯레터 런칭, 인스타그램 예술이야 챌린지 진행
2020. 10 캠퍼스타운 유튜브 영상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020. 11 희곡, 연극 관련 출판 브랜드 '지만지드라마'와 협업 시작
2020. 12 현대해상 씨앗 프로그램 4위 수상
2021. 02 희곡, 연극 관련 출판 브랜드 '지만지드라마' 협업 희곡 패키지 판매(총 이익 241,240원), Zoom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토타이핑 1회
2021. 03 현대해상 엑셀러레이팅 참여
2021. 04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LAS 예술창업 입주경진대회 2위 수상
2021. 07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LAS-DAY 오프라인 커뮤니티 진행 및 플롯레터 구독자 전수조사
2021. 08 ‘소셜벤처 경연대회’ 대학생 부문 서울권역 입상
2021. 09 플롯레터 커뮤니티 수요 조사 및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 온라인 살롱 진행
2021. 11 플롯레터 서포터즈 1기’ 선발 및 교육 진행, 플롯레터 구독자 심층 인터뷰 진행
~2021. 11 소극단 관객 유치 누적 304명, 소극단 추가 티켓 수익 4,736,500원 전달, 47개 극단 협업
jobnjoy@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