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빌보드 200'에 두번째 진입하며 글로벌 아이돌의 위상을 드러냈다.
2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첫 리패키지 EP '제로 :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가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73위로 차트인했다.
이는 지난 9월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가 '빌보드 200'에 42위를 차지하며 첫 진입한 것에 이은 쾌거로, 국내외 팬들은 온라인에서 'ATEEZonBB200' 해시태그로 축하 물결을 이뤘다. 또한 에이티즈는 아티스트의 영향력을 알아볼 수 있는 '아티스트 100(Artists 100)' 차트 역시 84위로 들며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제로 : 피버 에필로그'는 '월드 앨범(World Albums)' 차트 1위는 물론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is)' 3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Top Current Album Sales)' 7위,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차트에서도 11위에 이름을 올리는 호성적을 거뒀다.
또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는 더블 타이틀곡 '멋(흥 버전)'과 '야간비행'이 각각 6위와 9위로 둘 다 랭크되었으며, 특히 '멋(흥 버전)'은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 6위까지 오르기도.
이 가운데 최근 빌보드가 발표한 '2021년 최고의 K팝 25:평론가들의 선택(25 Best K-Pop Songs of 2021 : Critics' Picks)'에 '제로 : 피버 파트 3'의 타이틀곡 '데자뷰'가 선정되어 호평을 받음으로써 지난 3년간 성장해온 이들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입증되었다.
이렇듯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제로 : 피버 에필로그'는 에이티즈의 스토리라인을 관통하는 '피버(FEVER)' 시리즈 그 마지막 챕터로, 뜨겁고 치열했던 에이티즈만의 여정을 되돌아본다.
한편, 에이티즈는 글로벌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바쁜 연말연시를 보낸다. 오는 25일 SBS '가요대전' 출연을 시작으로, 1월 7일부터 9일까지 2022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비기닝 오브 디 엔드(THE FELLOWSHIP : BEGINNING OF THE END)' 서울공연을 개최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