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17회째 진행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언론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본 행사는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1월 21일까지 조사참여 접수를 받은 후, 2월 4일부터 2월 18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본 행사에 기업과 단체,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주 최 : 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
후 원 : 한국경제, 동아일보
주 관 :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 피플인사이트
■ 시상부문
- 기업체 부문(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 지자체 부문(특산물, 도시, 정책, 축제)
- 공공기관 부문(기관이미지, 공공복지)
■ 조사기간
- 참가신청서 접수 = 1월 21일까지
- 소비자 조사 = 2월 4일 ~ 2월 18일
■ 시상 및 발표 : 2022년 4월 20일(수)
■ 문의 :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