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자기관리는 물음표가 아니라 느낌표입니다”
의류 사업가이자 주부로서 두 개의 ‘본캐’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일과 가정에 충실한 주부로 지낸 20여 년 동안 ‘여자로서’ 제 삶의 밸런스 또한 잃지 않고자 나름대로 많은 시도와 연구를 해봤습니다.
거의 매일 일과 여가의 경계 없는 생활을 합니다. 집에서도 일을 하고 회사에서도 집안일로 고민하는 날이 있어요. 간단히 먹고, 간편하게 생활하는 습관은 저의 화장품 철학에도 영향을 줬습니다.
저는 ‘좋은 화장품도 자주 써야 효과를 누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수한 성분과 효능뿐만 아니라 사용하기 쉽고, 휴대하기 편한 화장품이 그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요즘 핫한 ‘멀티밤’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입술을 비롯해 눈가와 이마, 목 등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밤은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제품입니다. 큼직한 립밤 모양으로 제작된 스틱은 성능과 휴대성을 고루 갖추고 있죠.
‘비브이비랩의 스쿠알란 스틱’은 가을부터 봄까지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멀티밤입니다. ‘보습의 여왕’이라 불리는 식물성 스쿠알란을 70% 함유한 고보습 고체스틱이라 수시로 건조해지는 눈가와 입가, 입술 관리에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우윳빛 고체밤은 무향무취의 부드러운 텍스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틱이 피부에 닿으면 녹아내리듯 흡수되는 부드러운 제형이라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라져요. 이는 바르는 즉시 물광이 올라오면서 강력한 오일막을 형성해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미팅과 외근이 잦은 저는 스쿠알란 스틱을 가방이나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합니다. 보습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 잔주름이 자주 생기는 눈가, 바짝 마른 입술에 특히 자주 사용하게 돼요. 한 번만 발라도 보습력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밤에는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쉬운 목과 입가에 제품을 듬뿍 바르고 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식물성 스쿠알란을 70% 함유한 순한 제품이기 때문에 저 뿐만 아니라 대학교 1학년, 고3 두 딸들도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트러블을 겸한 건성피부인 저는 오일보습과 주름예방을 위해 바르고, 두 따님들은 립밤 대신 갖고 다니며 입술이나 눈가에 바른다고 해요.
30대까지 나를 돌보지 않고 살았고, 40대가 되어서 뒤늦게 관리를 시작한 저예요. 나 자신보다 두 딸들을 먼저 챙기던 엄마였지만, 이젠 딸들과 같은 ‘여자’의 시선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꾸고, 관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갑니다.
‘자주’, ‘꾸준히’를 실천하며 하루하루 달라지는 제 모습을 확인하는 자체도 즐겁지만 두 딸과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소통하는 행복도 결코 무시할 수는 없네요. 사랑하는 두 딸들의 격려와 관심까지 더해지니 홈케어 하는 시간이 매일 기다려지기도 해요.
아름답게 나이 들고 싶으신가요? 대단한 관리가 아니더라도 하루 1~2번 내 피부에 관심을 갖고, 매 순간 필요한 손길을 더해 주세요.
생기 있고 아름다운 미모는 꼭 어리다고 주어지는 것은 아닌 것 아시죠? 관리하지 않는 30대보다 관리하는 40대가 더 아름다울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경험하고 보니 더욱 열심히 관리하게 됩니다.
지금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조금만 노력해도 ‘예뻐진 자신’을 거울 앞에서 보게 될 거예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