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스는 빅데이터와 알고리즘 추천을 활용한 피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뮬리 디바이스로 주름, 색소침착, 수분 등을 진단하고 알고리즘을 이용한 40가지의 피부 유형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약 25,000여 가지의 맞춤형 화장품 레시피를 생성해낸다.
대량으로 생산되는 기성 화장품과는 달리 발란스(BALANX)는 피부진단 기반의 제조는 물론, 개인의 취향에 맞춰 제형이나 원료를 달리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발란스를 생산하는 릴리커버의 안선희 대표이사는 “사람마다 고유한 지문이 있고 나무의 결이 저마다 다른 것처럼, 개인의 피부는 비교하기 힘든 유일한 것"이라며 "일률적인 솔루션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릴리커버는 최근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짐에 따라 작년 11월 신세계 백화점 대구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고, 바이어와 고객들의 호응으로 한 번 더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발란스(BALANX) 팝업스토어는 신세계 백화점 대구점에서 1월 3일부터 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피부 진단과 맞춤형 화장품 제조까지 경험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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