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드클로젯 오수민의 뷰티 라이프③] “건강하고 아름답게, 피부의 생명력을 깨워 주세요”

입력 2022-01-09 13:03   수정 2022-01-21 11:27


“매일 아침 준비했던 그 조그마한 시간이 내 피부를 점차 깨끗하게 가꿔줍니다”

20대까지는 타고난 피부로 살고, 30대에 들어선 이후부터는 잘 관리된 피부로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 갖고 태어난 내 것을 모두 다 썼기 때문에 그 이후부터는 적극적인 노력이 꼭 필요하죠. 

사실 피부 노화는 어느 날 갑자기 일어나는 일이 결코 아니에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시간과 시간의 상흔이 온몸 구석구석 새기게 된다고 합니다. 어느 날 거울 앞에 선 내 모습을 보고 놀란 기억이 있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관련 업무와 집안일 등 고된 업무로 하루를 보내다 보면 금방 안색이 지치곤 해요.

칙칙한 피부는 나의 얼굴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고, 얼룩진 안색은 인상까지 한층 어둡게 만들잖아요. 실제로 30~40대 주부들이 피부과를 찾는 가장 큰 이유로 피부 주름 예방을 꼽는다고 하더라구요.

20대와 똑같은 이목구비를 가졌지만 몇 배 더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되는 이유는 역시나 피부의 생명력 때문이에요. 맑은 안색은 동안의 기본이자 절대적 요소니까요. 이런 이유 때문에 20대 후반부터 많은 여성들이 맑은 안색을 만들기 위해 피부과를 찾고 있다고 하죠. 저 또한 피부 노화를 겪고 고민이 많았어요.

어느 날 거울을 보는데 얼굴이 너무나 못돼 보이는 거에요. 심부볼 지방으로 인해서 인상이 한층 어두워지고, 울퉁불퉁해 보였어요. 한동안 그런 변화가 눈에 불쑥 들어와서 너무 슬펐지만 좌절하지 않고 홈케어로 이겨내보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됐어요.

실제 한국 여성 대부분은 탄력 없이 늘어진 얼굴선과 얼굴 곳곳에 자리 잡은 기미&잡티를 보며 자신의 노화를 자각하고 고민한다고 하잖아요. 저 또한 그 마음, 그 뜻이었던 것 같아요.

물론 주위에 피부과 많이 다니는 친구들도 주변에 많지만 효과는 항상 일시적인 것 같아 보였어요. 가장 중요한 건 일관적인 피부 컨디션 케어인데, 잠깐 효과를 보인다고 해서 그 결과를 계속 끌고 가기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홈케어의 가장 주된 포인트는 피부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그 생명력을 일깨워주는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기초 제품의 순서와 본인에게 잘 맞는 성분을 갖고 있는지 체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이런 기본 루틴만 평소에 잘 지켜도 피부 노화는 조금씩 조금씩 늦출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여러분들의 해답도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을지도 몰라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마스크팩 하나만 사더라도 꼭 저에게 맞는 제품만 구매해요. 수분 유지에 강점이 있는 제품만을 활용하는 편인데, 그 중에서도 아로셀 슈퍼 파워마스크팩은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광채 나는 피부와 탱탱한 수분감을 채워주기 때문에 더없이 특별하게 다가왔어요.

사실 마스크팩을 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팩에 담긴 에센스가 목과 귀에 끈적하게 흘러내렸던 부분이에요. 피부 속에 잔여감이 느껴지고 트러블로도 뒤집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아로셀 마스크팩은 그런 부분에서 특별했어요. 42g의 국내 최대 용량 반투명 겔로 쉽게 마르지 않아서 피부 수분을 유지해주는데 큰 역할을 수행해요. 여기에 피부의 수분·재생·탄력·미백에 큰 영향을 주는 최고급 바이오 성분, 제대혈 세포 배양액이 담겨 있다는 점 또한 특별하죠.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피부 컨디션, 그 생명력을 갖고 싶다면 지금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을 택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매일 조금씩 준비했던 시간은 그것만으로 특별하진 않지만, 시간과 시간이 모일 때 내 안의 큰 결과물로 쌓이기 마련이죠.

여자는 미의 기준을 끊임없이 정하고, 그 기준에 맞춰 따라가고자 노력한다고 해요. 하지만 아름다움에 있어서 절대적인 기준은 없어요. 내가 가진 색깔과 개성을 드러내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할 때 진정 아름다워지는 거죠.

마찬가지로 피부 속 생명력을 일깨워주기 위해선 나만의 기준과 노력으로 결실을 맺는 것이 중요해요. 무조건 남따라하기에 급급한 것이 아니라, 본인만의 홈케어를 구축해 노화 방지를 이뤄내야 합니다.

여자의 피부는 그 자체만으로도 젊음의 가치, 본연의 힘을 상징한다고 말하죠. 내 안의 생명력을 지키기 위해선 적지 않은 시간과 노하우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지금 이 순간, 홈케어를 통해 잃어버렸던 나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봐 주세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